https://www.iatefl.org/
https://www.tesol.org/

소개

대한영어교육학회

한국영어교육단체 인 대한영어교육학회(Korea TESOL, KOTESOL)는 영어교육을 개선하고자 자발적으로 모인 국적불문의 영어교육자들의 전문적인 단체 입니다. 영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혼재된 문화의 이해를 돕고, 영어교수학습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며, 영어교육에 관한 이론 및 실천적 연구를 위해 1992년에 창설되었습니다.

본 학회는 한국 거주 내외국인 영어 교육자들이 자원봉사자로서 참여하여 운영되는 비영리적 학술 단체로서, 누구든지 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들은 영어교육의 여러 주제에 대해 토론하며, 영어교육의 학문적 이해와 방법론, 그리고 교실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교수학습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습니다.

대한영어교육학회(KOTESOL)는 학술 단체이지만 실천적인 지식을 공유하는데 매우 탁월하여 실제 영어교사로서의 역량과 교실 수업을 개선하는 데 실제적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현재 전국 10개의 지역별 지회 모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모임에서는 매달 워크샵이 열립니다. 또한, 지역 간의 교류 워크샵과 학술대회가 개최되기도 하며, 봄에는 전국단위의 학술대회를, 매년 가을에는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영어교육을 실천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뜻만 있다면 누구든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일 연간 회원(국내회원 50,000원/1년, 국제회원 70,000원 /1년)이나 평생회원(500,000원)이 된다면 본 단체의 다양한 활동(지역단위 워크샵과 지회모임, 비정기적 모임, 소모임, 친목 모임, 기타)에 관한 정보가 담긴 이메일과 학술 책자를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각종 전국단위의 학회 또는 국제학회에 참석할 시 학술대회 참가비의 참가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영어교육자들의 열정에 의해서 운영되어왔고, 영어를 공부하고 가르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발전했으며, 영어 교수학습 상황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참되고 진실되게 고민해온 대한영어교육학회(KOTESOL)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누구에게나 열려있고 당신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